Festival

프로방스 펜션 주변의 축제 및 행사를 소개합니다.

  • 강화고인돌축제

    축제기간 동안 관광객들이 참여해 고인돌 축조, 석기 및 토기 만들기, 원시 불피우기, 움집 만들기, 돌도끼 던지기, 원시 사냥대회 등 다양한 원시생활을 체험한다. 섬 하나하나가 자연·역사박물관인 강화의 지역적 특성을 살려 자연탐험과 역사기행을 할 수 있는 관광 이벤트도 마련하여 강화에 있는 소중한 문화유산과 자연을 체험할 수 있다.

  • 고려산 진달래축제

    지난해 35만명이 방문하여 수도권 제일의 봄 축제에서 전국 제일의 축제로 거듭한 고려산 진달래축제는 강화의 유구한 역사문화와 청정 강화의 자연환경을 단숨에 체험할 수 있어 일상에 지친 현대인에게 새로운 활력과 기운을 복돋우는 대한민국 웰빙 축제로 각광받고 있다.

  • 삼랑성역사문화축제

    현존 최고 사찰인 강화도 전등사에 들어가려면 성을 지나야 한다. 단군의 아들 부소, 부우, 부여가 쌓았다고 전해지는 삼랑성이다. 삼랑성은 단군시대부터 우리 민족의 국토수호의지를 드높인 곳으로, 고려시대 임시 궁궐을 지어 대몽항쟁 의지를 세운 곳이다. 뿐 만 아니라 조선왕조실록을 270년 간 보관한 곳이며, 병인양요 당시 프랑스군과 격전을 벌여 물리친 곳이고, 구한말 이능권 의병장이 일본군을 격퇴한 민족자존의 역사 현장이다. 이런 삼랑성의 역사적 의의를 재조명하여, 지역민에게는 자긍심을 높이고 지역경제에 이바지하는 축제를 만들고자 2001년에 ‘삼랑성역사문화축제’를 시작하였다.